[사건노트] 삼성 측 변호인들 iPhone 5와 iPad 3 관찰 요구
Thisismynext에 의하면 미국 현지시간 금요일 밤(5월 28일) 삼성이 애플사 쪽에 현재 진행중인 삼성과 애플 간의 법적 공방의 일부로 iPhone 5와 iPad 3를 제출할 것을 발의했다고 합니다. (슬슬~ 재미있어 지네요~)
삼성은 출시를 앞두고 있는 자사 제품 Droid Charge 나 Galaxy Tab 10.1과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애플의 iPhone 5와 iPad 3 등의 제품을 관찰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삼성의 변호인들은 추가로 있을 수 있는 애플의 법적 조치에 대비하는 의미에서 양사 제품의 유사점을 미리 평가하고 싶어한다고 합니다.
이번 요청은 애플사 변호인들이 삼성에서 최근 선보였거나 앞으로 출시될 제품에 대한 관찰을 법원에서 허가 받은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명확히 말하자면, 양사 서로의 제품에 대한 관찰은 양측 변호인들에게만 국한돼 있으며 엔지니어들에게는 허락되지 않습니다. Thisismynext는 이번 요구는 법적 효력을 높이기 위해 계산된 도박이며, 이번 삼성의 발의는 이미 예견된 일이라고 합니다.
서로의 소통이 오랫동안 정지된 상태이다 보니 삼성에서 애플사와의 협상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어떤 자극을 주려고 하는 의도 또한 당연시 여겨진다고 합니다.
참고로, 애플은 삼성의 갤럭시 하드웨어 라인이 iPhone과 iPad 라인과 유사하다는 것을 이유로 삼성을 대상으로 소송에 들어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