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비메오(Vimeo)에서 돈벌기, Tip 받는 방법 가이드.

유투브에 비디오를 등록하고, 일정 조회수를 기록하면 곧바로 구글로 부터 광고 수익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 이메일을 받습니다. 해당 비디오가 재생되기 전 또는 배너 노출 형식으로 구글 광고를 표시하고 이에 대한 수익을 일정 부분 나누어 주는 광고 수익 배분에 관련된 안내 메일이죠. 그런데, 이러한 방식은 ‘조회수’가 그 만큼 뒷받침 되어야만 비디오 제작자가 어느 정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이기 때문에, 일반 블로거 또는 아마추어 비디오 디렉터 들이 유투브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Vimeo 에서 도입한 수익 시스템은 조회수와 상관없이 누구나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준 것 같습니다. 광고를 통한 수익 배분이 아닌, 시청자가 ‘팁’을 주는 시스템이므로, 제대로된 비디오만 만든다면 유투브의 조회수와 비례하는 광고 수익 배분 프로그램 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기부 단체, 교회 등에서 이를 활용하면 보다 폭 넓게 기부금을 모금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Tip Jar’ 활성화 시키는 방법 (Paypal 계정 필수)

1. Video Settings > Advanced 메뉴 아래쪽에 새로 추가된 ‘Tip Jar’ 의 ‘Activate Tip Jar’  옵션에 체크 표시합니다.

2012 09 20 00 42 54

2. 팁 결제 관련 계약에 관한 동의 옵션에 체크표시하고, 페이팔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페이팔 계정을 생성한 국가를 선택하고 이메일 주소 입력)

2012 09 20 00 46 01

3. 정확하게 페이팔 정보를 입력했다면, 확인이 끝남과 동시에 해당 비디오에는 ‘Tip This video’ 버튼이 새로 추가됩니다. 그리고 한번 페이팔 계정이 확인되면, 다른 비디오는 별도의 확인 절차 없이, 곧바로 ‘Tip’ 옵션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2012 09 20 00 47 59

 

PS: 아마.. 앞으로 ‘팁’ 달라고 구걸하는 사이트들 많이 생겨날 것 같네요~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1 Comment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