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맥, 윈도PC간 한글명 네트워크 공유폴더 사용하기

step by step

우선, 공유 폴더 이름은 ‘공백없이 영문’만으로 하는 것이 다른 컴퓨터와의 접근/호환성에 있어서 가장 좋습니다. 특정 이유로 한글 공유명을 꼭 사용해야 한다면, 다음 사항을 하나 씩 점검해 보세요.

1. 공유 폴더를 오른쪽 클릭 후, 속성 > 공유 > 고급 공유 > '선택한 폴더 공유'  옵션에 체크표시 합니다.

ssumer_win_mac_share_1

ssumer_win_mac_share_2

2. '권한'  버튼을 클릭하고 특정 사용자를 추가/권한 설정하거나, 모든 사용자(Everyone)의 권한을 '모든 권한' 으로 설정합니다.

ssumer_win_mac_share_3

3.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제대로 공유가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기 위해 '컴퓨터 관리 > 공유 폴더 > 공유' 를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공유가 이루어졌다면, 여기에 해당 공유폴더 이름이 표시됩니다.

ssumer_win_mac_share_5

ssumer_win_mac_share_4

4. Mac OS X의 Finder 에서 이동 > 서버에 연결  메뉴를 실행하고, 컴퓨터 이름(Finder 사이드바에 표시된 컴퓨터 이름)과 공유 폴더명을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입력하여 접속합니다.

ssumer_win_mac_share_6

 

예제 Finder 사이드바에 표시된 컴퓨터이름이 pd-win7  이고, 공유 폴더 이름이 '공유 파일'  이라고 가정한다면,

ssumer_win_mac_share_7

ssumer_win_mac_share_8

ssumer_win_mac_share_9  윈도7의 공유 폴더 설정에서 특정 사용자를 지정했다면, 여기서 '등록 사용자' 선택

ssumer_win_mac_share_10

위와 같이 하면 한글명의 공유 폴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만약 연결이 지체된다면 중단 후 재연결 해봅니다.) 그러나 다시 강조하지만, 공유 폴더 이름은 가능하면 공백없이 영문으로 지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 Share_folder, Internal_Folder 등등)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1 Comment

  1. 공유하고픈 사람

    “이 서버에 연결할 권한이 없습니다.” 뜨는건 왜그런걸까요…? 다 따라했는데 ㅠㅠ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