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맥노트] 애플사, 플래시 대치할 제품 개발 중

애플사에서도 플래시와 같은 인터넷 기반 멀티미디어 구현 도구(프레임워크)를 개발 중에 있다는 소식입니다. 코드명은 이태리 헤즐럿 초콜릿 이름인 “쟌두야(Gianduia)” 로서, 애플사의 메인 개발자 프레임 워크인 “코코아(Cocoa)” 에서 유래(?)된 코드명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애플 개발자 메인 프레임 워크인 코코아(Cocoa)는 자바(Java)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32456

 

코코아(Cocoa) 개발자들이 웹 상에서도 자유롭게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구현할 수 있는 프레임 워크로서, 코코아(Cocoa) + WebObjects 를 자바 스크립트로 구현했다고 합니다. 애플사에서는 이미 이를 애플 스토어의 몇몇 서비스에 적용 시켜서 사용 중이라고 하는데요(예: 아이폰 예약 시스템, 1:1 프로그램 등), 앞으로 이를 좀더 다듬어서, 일반 웹 디자이너/개발자들도 사용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 또는 저작 툴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crema-gianduia

[쟌두야 초콜릿 크림]

 

현시점에서 한가지 예측할 수 있는 것은, 어도비사의 플래시 보다 모바일 기기에서의 성능, 보안, 안정성 부분에서는 탁월한 제품이 될 것이라는 겁니다. 만약 그렇지 않은 제품이 나온다면… 지금까지 애플사가 어도비 플래시를 공격할 때 마다 들고나온 모든 이슈들은 자기네(애플사)들도 해결하지 못하는 “기술적 한계” 이므로, 더 이상 플래시를 비판할 자격도 없고, 아이/폰,팟,패드에 플래시의 진입을 차단한 것도 설득력을 잃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 Gianduia 발음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http://www.forvo.com/word/gianduia 에서 직접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