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노트] 트위터, iOS 5에서 시스템 차원의 통합?
TechCrunch에 의하면 트위터는 TwitPic나 yFrog 같은 기존 서비스와 경쟁이 될 만한 자체 사진 공유 서비스를 곧 시작한다고 합니다. iOS 사용자들에게 좋은 소식은, 이 서비스가 iOS 5 내에서 시스템에 내장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TechCrunch와 여러 통로를 통해 들은 바를 전하자면, “애플의 새 iOS 5는 시스템 에 내장된 트위터를 통해 사진을 나눌 수 있는 기능을 갖추게 될 겁니다. 이건 마치 iOS에서 클릭 한번으로 YouTube와 비디오를 나눌 수 있는 기능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트위터에 로그인 한 후에 기기에 저장돼 있는 사진을 ‘Send to Twitter’로 올리게 되는 겁니다.”
Daring Fireball의 John Gruber는 이 서비스가 실현될 경우 이런 기능이 사진에만 적용되지는 않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Mac OS X에 트위터 어플을 설치하고 나면, Cocoa 프레임 기반의 응용 소프트웨어(예, 텍스트에디터, 사파리 등)에서 텍스트 및 링크를 트윗으로 간단하게 날릴 수 있는 것 처럼, iOS 에서도 간단하게 어플상의 텍스트 및 링크들을 트윗으로 날릴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 트위터와 연락처를 통합하게 된다면, 메시지(Message) 어플에서 다른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글을 남길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SMS로 나누었던 문자 교환이 자연스레 트위터로 옮겨가면서 통신사의 문자 사용료를 절약할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물론 트위터가 iOS 5에 통합될 것이라는 애플 측의 확인은 없었지만, WWDC와 iOS 5가 베일을 벗을 날이 일주일밖에 남지 않은 지금, 트위터와 관련된 내용을 직접 확인할 날이 그리 멀지는 않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