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루머노트] 트위터, iOS 5에서 시스템 차원의 통합?

TechCrunch에 의하면 트위터는 TwitPic나 yFrog 같은 기존 서비스와 경쟁이 될 만한 자체 사진 공유 서비스를 곧 시작한다고 합니다. iOS 사용자들에게 좋은 소식은, 이 서비스가 iOS 5 내에서 시스템에 내장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TechCrunch와 여러 통로를 통해 들은 바를 전하자면, “애플의 새 iOS 5는 시스템 에 내장된 트위터를 통해 사진을 나눌 수 있는 기능을 갖추게 될 겁니다. 이건 마치 iOS에서 클릭 한번으로 YouTube와 비디오를 나눌 수 있는 기능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트위터에 로그인 한 후에 기기에 저장돼 있는 사진을 ‘Send to Twitter’로 올리게 되는 겁니다.”

 

ios_setting0601

 

Daring Fireball의 John Gruber는 이 서비스가 실현될 경우 이런 기능이 사진에만 적용되지는 않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Mac OS X에 트위터 어플을 설치하고 나면, Cocoa 프레임 기반의 응용 소프트웨어(예, 텍스트에디터, 사파리 등)에서 텍스트 및 링크를 트윗으로 간단하게 날릴 수 있는 것 처럼, iOS 에서도 간단하게 어플상의 텍스트 및 링크들을 트윗으로 날릴 수 있게 된다는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 트위터와 연락처를 통합하게 된다면, 메시지(Message) 어플에서 다른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글을 남길 수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SMS로 나누었던 문자 교환이 자연스레 트위터로 옮겨가면서 통신사의 문자 사용료를 절약할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물론 트위터가 iOS 5에 통합될 것이라는 애플 측의 확인은 없었지만, WWDC와 iOS 5가 베일을 벗을 날이 일주일밖에 남지 않은 지금, 트위터와 관련된 내용을 직접 확인할 날이 그리 멀지는 않았네요.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