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밋노트] 아이패드 프린트 지원 관련, 맥루머 포스트
국내외, 특히 해외에서 꾀 유명한 애플 관련 루머 사이트인 맥루머에 올라온 글 중 “맥루머 답지 않은” 글이 눈에 띄네요. 그 동안 어느 정도 신빙성이 있는 “루머”들만을 다루어 왔던 사이트여서 많은 애플 매니아들의 첫 번째 북마크 사이트가 되어 왔는데, 이번에 올라온 “아이패드 프린트 지원에 관련된 스티브 잡스 메일”은 3류 블로그에서나 등장할 만 한 소스를 인용하고 있네요.
맥루머 방문자 중 한 명이 스티브 잡스에게 아이패드 프린트 지원에 관한 문의를 했고, 이에 대한 답장으로 “It will come (곧 지원된다)” 라는 답장을 받았다는 것을 스크린샷과 함께 소스로 인용하고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스티브잡스의 답장 메일을 공개할 때 마다, 항상 함께 공개되는 트래킹 헤더가 빠져 있어서, 왠지 Fake 냄새가 물씬~ 풍기네요.
[맥루머가 인용한 이메일]
더군다나, 이메일을 발송한지 16분만에 답장이 왔다는 것은… 지금까지 “유례”가 없었던 빠른 답장입니다. 여하튼, 맥루머에 이 글이 올라오자, 삽시간으로 전세계 테크 블로거 사이트들로 “사실”이 되어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아마, 국내 언론사도 이를 인용해 오늘이나 내일 기사화 할 수도 있겠네요.) 어느 정도 신빙성 있는 내용들만 메인 포스트로 올렸던 맥루머가 왜 이렇게 3류 루머 글을 올렸는지… 흠… 흥미롭네요.
참고로, 아이패드의 프린트 기능 지원은 예전부터 루머가 많았고, 실제 앞으로 지원될 가능성이 가장 많은 기능 중 하나입니다. 아마 이러한 영향 때문에, 소스가 Fake 이라도 그냥 올린 것 같네요. (물론, 스티브잡스의 답장 메일이 사실일 수도 있겠지만, 메일 헤더를 공개하지 않은 점, 16분만에 답장을 받은 점 등은… 설득력이 떨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