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대밋노트] 느려터진 사파리 버전 5에서 버전 4 로 다운그레이드

사파리 5 (Safari 5)로 업그레이드 하신 분들 중 아마도 많은 분들이 기존 버전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우 느려진 것을 경험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기존 4 버전에서는 한국 포털 사이트들 사용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한 이후에는, 국내 포털 초기 화면(예: 네이버/다음)에서 버벅되는 현상이 매우 심해 졌습니다.

Safarissumercap001.jpg

[오히려 더 느려진 사파리 버전 5]

사파리 5의 느려짐 현상은 유독 국내 사이트들 뿐만 아니라, 외국 사이트들을 접속할 때도 마찬가지 이며, 많은 해외 사용자들도 이와같은 문제를 격고 있는 것으로 알려 지고 있습니다.

여하튼, 아직까지는 뚜렷한 해결책이 없는 관계로, 앞으로 이러한 문제가 해결된 버전이 나올 때 까지, 기존 4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여 사용하는 것도 Smart 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만약, 사파리 5 버전에서 심각하게 느림 현상이 발생하거나, 사용 중간에 잦은 다운 현상이 발생하시는 분들은 아래 순서를 참고하셔서, 기존 4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시길 바랍니다. (저 역시, 국내 사이트들을 이용할 때, 심하게 느려지는 현상이 자주 발생하여, 버전 4 로 다운그레이드 하여, 다시금 원래 사파리만의 초고속 반응 속도로 웹서핑을 하고 있습니다.)

**. 사파리 5 버전을 4.0.5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하기 전에, Safari/Reset Safari 메뉴를 실행시켜서, 모든 캐시(Cache) 파일들을 제거한 후, Quit Safari 메뉴를 실행시켜, 사파리 브라우저를 완전 종료시킵니다.

1. [여기]를 클릭하여 Pacifist 시험버전을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30일간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음)

2. [여기]를 클릭하여, 사파리 4 버전의 가장 마지막 버전인 4.0.5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뒤, 마운트를 시키지 마세요)

3. Pacifist 를 실행시키고, Open Package 버튼을 클릭하고, 방금 다운로드 받은 사파리 4.0.5 의 DMG 파일을 불러옵니다.

Pacifistssumercap002.jpg

4. Pacifist 윈도에서, Contents of Safari4.0.5….. 를 선택하고,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Use Administrator Privileges 항목을 활성화)

Pacifistssumercap001.jpg

Pacifistssumercap003.jpg

[설치 시, 관리자 권한을 부여]

5. 설치 중, 중복되는 파일들에 대한 처리를 묻는 대화상자가 몇번 나타나는데, 이 때마다, Replace (대치)를 선택합니다. (모든 항목에 동일하게 적용하는 옵션을 활성화)

설치를 완료한 후, 사파리를 다시 실행시킨 후, Safari/About Safari 메뉴를 실행시켜서, 정상적으로 다운그레이드 되었는지 확인해 봅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