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가이드] MS 윈도 사용자를 위한 iOS 5.0.1 완탈(Untethered) 단계별 상세 가이드

방금 올린 [iOS 5.0.1 완탈 가이드]가 Mac 기반의 스샷이라서, 윈도 사용자들을 위해 단계별로 윈도 스샷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 참고: 이미 반탈(Tethered) 상태라면, [여기] 를 참고하셔서 간단하게 완탈(Untethered)시키세요.

 

** 제대로 탈옥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여기]를 클릭해서, 사용하는 기기의 펌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아래 과정 중 Jailbreak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Extras > Select IPSW’ 메뉴를 클릭한 뒤, 다운로드 한 펌웨어를 먼저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1) 최신 RedSn0w 탈옥툴(다운로드)을 실행하고 ‘Jailbreak’ 버튼을 클릭합니다.

 

** 주의: RedSn0w 를 실행할 때,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해야 함.

 

66800

 

2) iOS 기기를 컴퓨터에 USB 케이블로 연결한 상태에서 전원을 완전히 끕니다. (전원 버튼을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을 끌 수 있는 슬라이드가 표시됨)

 

3) Next 버튼을 클릭하고, 화면에서 지시하는 순서에 따라 iOS 기기를 DFU 모드로 진입 시킵니다.

 

66802

 

1.전원 버튼을 3초 동안 누르고 있습니다.

 

66804

[화면 지시에 따라 iOS 기기를 DFU 모드로 진입]

2.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홈 버튼을 10초간 누릅니다. (2개의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어야 함)

 

66806

 

3.전원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홈버튼은 계속해서 누르고 있어야 함)

 

66807

66811

[DFU 모드로 진입이 성공하면, 이후 부터는 모두 자동]

66812

 

4) 약 1~2 분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는데, 여기서 ‘Install Cydia’ 옵션을 활성화시키고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66813

[Install Cydia 옵션을 활성화 시키고, Next 버튼 클릭]

66814

[이후 과정은 리부팅 될 때 까지 모두 자동]

 

5) 탈옥이 완료된 후, iOS 기기가 리부팅 되면 성공적으로 완탈이 된 것입니다. 기존의 모든 앱 및 사진, 연락처들은 그대로 보존되므로 별도로 복원 작업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Cydia 아이콘이 흰색으로 표시되더라도, 문제 없이 실행되므로 굳이 리부팅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리부팅하면 정상적으로 아이콘이 표시됨)

 

66816

[완탈(Untethered)가 완료된 상태]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