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가이드] 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완탈), Absinthe 상세 가이드

A5 CPU 기반의 아이폰4S, 아이패드2 용 탈옥툴(완탈, Untethered)이 드디어 공개 되었네요. 이번에 공개된 압쌩뜨(Absinthe) 탈옥툴은, 기존의 탈옥툴과는 달리, 펌웨어를 별도로 다운로드 및 지정하거나, DFU 모드로 진입하지 않고, 매우 간단하게 탈옥을 진행할 수 있으므로, 누구나 손쉽게 탈옥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지원 되는 iOS 기기 및 펌웨어 버전 (A5 CPU 기반)

  • 아이폰 4S: iOS5.0 (9A334), iOS5.0.1(9A405 또는 9A406)
  • 아이패드2(Wifi 버전 및 GSM/CDMA 모두 지원): iOS 5.0.1(9A405)

** [탈옥툴 다운로드]

1) 먼저 기기의 암호를 해제합니다. (설정 > 일반 > 암호잠금 > 끔 으로 설정)

IMG_0223

[암호 끄기를 선택]

Absinthe002

[암호를 끄지 않고 Absinthe 를 실행하면 Error 가 표시됨]

2. 기기를 USB 케이블로 컴퓨터에 연결하고, 최신 Absinthe 탈옥툴(다운로드)을 실행하고 ‘Jailbreak’ 버튼을 클릭합니다.

** Redsn0w 및 이전에 배포된 다른 탈옥툴과는 달리 [Jailbreak] 버튼을 클릭하고 그냥 기다리면 모든 것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DFU 모드로 진입할 필요 없음)

** 만약 ‘Waiting to reboot’ 메시지가 Absinthe 대화상자에 표시된 뒤, 자동으로 기기가 재시동되지 않는다면, 전원 버튼 + 홈버튼을 동시에 5초 이상 눌러서 강제로 재시동시킵니다.

Absinthe003

[Jailbreak 버튼 클릭]

Absinthe004

[탈옥이 진행되는 상태]

사진 1-21-12 2.04 AM

[탈옥이 진행되는 상태, 순정으로 돌아가는 “복원”이 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길~]

3) 탈옥이 진행되는 것을 표시하는 슬라이드바가 마지막까지 도달하면, 기기의 홈스크린에서 ‘Absinthe’ 아이콘을 찾아 실행합니다.

** 주의:  만약 ‘Error establishing a database connection’ 에러가 발생한다면, USB 케이블 연결을 해제하고,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VPN’ 항목을 활성화시킵니다. 그러면 VPN 에러가 발생하면서 자동으로 기기가 재시동되는데, 재시동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탈옥이 완료됩니다.

 

IMG_0001

[Absinthe 아이콘이 추가된 상태]

IMG_0002

[Absinthe 를 실행했을 때 에러가 발생한다면, 기기를 USB 케이블에서 연결해제하고, ‘설정 > 일반 > 네트워크 > VPN’ 항목을 활성화 시킵니다.]

4) 정상적으로 Absinthe 가 http://greenpois0n.com/ 홈페이지에 접속되면(또는 VPN 활성화를 하면), 곧바로 기기가 재시동 됩니다. 재시동이 완료되면, Absinthe 아이콘 대신 Cydia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G_0224

[Absinthe 대신 새롭게 추가된 Cydia 앱]

5) 마지막으로 Cydia 를 실행시켜서 필요한 패키지 소스를 추가합니다. 시디아 소스 추가에 대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19 Comments

  1. Jjungs

    상세 가이드를 이미 적으셨군요. ^^ 잘 보고 갑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에 링크만 살짝 걸쳐뒀습니다. 그래도 되겠죠? 헤헷~

    Reply
    • ssumer

      ㅎㅎ 감사합니다~

      Reply
  2. 준성 박

    계속 시도하는게 아니라 연결오류뜨면 설정 > VPN을 키면 됩니다. (그린포이즌 왈)

    Reply
  3. 준성 박

    도움이 되셧으면 해요^^

    Reply
    • ssumer

      예, 방금 포스트에도 추가시켰습니다.

      Reply
  4. Lck1573

    usb에 연결시킨뒤 jailebreak 실행 하시라고 했는데 그게 어디있죠?

    Reply
    • ssumer

      아이폰을 연결하고 Absinth 를 실행시키셨나요?

      Reply
  5. Nhg88103

    usb 연결하고 absinthe 실행하면 absinthe 프로그램이 실행됐다가 바로 꺼집니다 왜그런거죠?ㅠㅠㅠㅠ

    Reply
    • ssumer

      아이튠즈 실행 종료된 상태에서 다시 실행해 보시고, 만약 계속해서 에러가 발생하면, 새로운 임시 사용자 계정을 생성한 후, 거기에서 다시 시도해 보세요.

      Reply
  6. 최동우

    음… error detecting device (lockdown error -2) 라고 나오는데 어뜩하죠;;;
    그리고 아이튠즈는 꺼놨습니다…ㅠ

    Reply
    • ssumer

      기기가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으면 그와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일단 최신 iTunes 재설치하시고, USB 포트를 다른 포트로 연결하시고 재시도 해보세요. (재연결했을때 iTunes 자동실행되면, 종료하시고요.), 참고로, 컴퓨터에 기기를 연결했을때 자동으로 아이튠스가 실행되지 않으면… 케이블 또는 USB 포트 자체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Reply
      • 최동우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런데… 다른포트에도 연결해보고 재설치도 해봤고 연결했을때 아이튠즈도 제대로뜨지만! 안되네요.. 탈옥이 안된다니 절망적이네요;;

        Reply
        • ssumer

          PC 방이 해답을 줄것 같네요. ㅎㅎ

          Reply
          • 최동우

            넵 그래봐야 되겠네요 ㅠㅠ

  7. Ybdoh1

    압생트를 아이폰에서 탭해서 서버 접속되서 재시동까지 됐는데 시디아 아이콘이 안 생기고 압생트 아이콘이 그대로 남아있어요 ㅠ 뭐가 문제일까요???

    Reply
    • Renyhans

      아이폰4s탈옥중인데 게이지가 올라가다 멈추었는데요 모가 문제일까요?
      그래서 취소했더니 사진폴더가 다 날라갔는데 방법은 없나요? 나머진 그대로인데요

      Reply
  8. 최지성

    아이패드2 wifi 5.0.1 (당연한건가요? ^^) 입니다.(3G는 아닙니다.)
    모든 것이 설치 다 되고, 홈스크린에 설치 된 absinthe를 실행 시켰을 때
    돌아가는 것 같더니만 …아래 사진처럼 나오네요..
    vpn을 껏다가 켯다가 해보기도 하고..다시 absinthe를 다시 설치해보기도 하고 했지만..
    안 되네요..^^
    방법이..? ^^

    Reply
  9. WinD

    에러가 나서 탈옥툴이 복원을 했대요 탈옥은 안되고요
    참고로 Windows 7 Uitimate K, iPad 2 GSM 32GB iOS 5.0.1(9A334)이에요

    Reply
  10. 강대춘

    근데 탈옥을 하려면 암호를 꺼야 하는데 화면 자체가 리커버리 모드나 dfu모드인데 저게
    뜨질 않네요.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