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가이드] 아이폰/아이팟 터치/아이패드 iOS 4.1 탈옥, Mac 사용자용

** 주의(2010년 11월 23일): 애플사에서 iOS 4.2 버전을 공식 배포함에 따라, iOS 4.1 버전 사용자가 탈옥에 실패하여 복원(Restore)을 해야 할 경우, iOS 4.1 버전으로 복원을 할 수 없습니다. 현시점에서는 무조건 iOS 4.2 버전으로만 복원이 가능하므로(현재 탈옥툴 없음), 탈옥을 시도하시기 전에 반드시 [여기]를 클릭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는 iOS 4.1 버전의 SHSH 값을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SHSH 값을 백업해 놓으면, 언제든지 iOS 4.1 또는 그 이하 버전으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라임레인(Limera1n) Mac 버전을 이용한 탈옥 과정은 Windows 용과 완전 동일합니다. 그러므로, 별도의 사전 설명 없이 각각의 과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에서 limera1n 사용 방법은 <여기를 클릭>, 아이폰 3G/아이팟 터치 2G(2.5G) 탈옥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1. <여기> 를 클릭하여, 최신 limera1n Mac 버전(애플로고)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해제합니다.

 

Finderssumercap005

 

2. USB 포트에 i-Device (아이폰/아이팟 터치/아이패드)를 연결시키고, limera1n 을 실행시킵니다. i-Device 를 USB 포트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iTunes 가 실행되거나, 또는 VMware/Parallels Desktop 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i-Device 를 가상머신에서 사용할 것인지를 묻는 대화상자가 나타날 수 있는데, “모두 무시”하시고 다음 과정들을 진행해 나가시면 됩니다.

 

3. 아래 대화상자에 [make it rain] 버튼을 클릭합니다.

 

limera1nssumercap001

 

4. 연결된 i-Device 가 복원(Recovery)모드로 진입할 때까지 잠시 기다립니다.  (자동)

 

limera1nssumercap002

 

5. 아래 화면이 나타나면, 홈(Home) 버튼과 전원(Power)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습니다.

 

iTunesssumercap008

 

6. 아래 그림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면, 홈(Home) 버튼은 그대로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전원 (Power) 버튼에서만 손을 띕니다.

 

limera1nssumercap003

 

7. 아래 그림과 같이 i-Device가 DFU 모드 (Device Firmware Upgrade, 기기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전환되고 잠시 기다리면 해당 i-Device의 탈옥이 완료됩니다.

 

limera1nssumercap004

 

VMware Fusionssumercap005

[탈옥 완료 메시지]

 

ssumer101510_9

[탈옥이 완료되면 i-Device 스크린에 나타나는 Limera1n 로고]

 

8. i-Device가 재시동 된 후, 홈 화면에 새로이 limera1n 어플이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실행시키고, Cydia 어플을 설치하도록 합니다.

 

ssumer101510_10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