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안드로이드 휴대폰용 MS 오피스 프리뷰 버전

안드로이드 휴대폰용 MS 오피스 ‘프리뷰’ 버전이 오늘부터 배포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동안 안드로이드용 MS 오피스는 타블릿 기기만 지원했지만, 이제 휴대폰에서도 MS 오피스 앱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정식 버전이 아닌, 프리뷰 버전이므로 실무에 직접 사용은 비추천입니다. 그냥 맛보기 정도로만. (물론, 요즘 프리뷰 버전은 예전과 달리 안정성에 큰 문제가 없으므로 그냥 설치해 사용해도 괜찮을 겁니다. 필자의 경우도 MS의 다양한 프리뷰 버전을 실무에서 그냥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msoffice_android_a7

 

간단한 테스트를 위해, 갤럭시 S4에 설치하고 훑어본 결과, 간단한 텍스트 편집이나 뷰어 용도로의 사용에는 전혀 문제 없었습니다. 다만 기기가 구형 모델이라 그런지, 그래픽 요소가 많이 포함된 파워 포인트의 경우, 반응 속도가 상당히 느렸습니다. 간단한 텍스트를 파워 포인트 문서에 입력하는 작업 조차도 느린 반응으로 인하여 한글이 깨져서 입력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msoffice_android_a1

 

대부분의 스마트폰용 오피스 앱이 그렇겠지만, 데스크탑 버전에서 작업하듯 자유롭게 문서를 생성하고 팬시한 마무리까지 기대하는 것은 무리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미 작성된 문서의 뷰어 또는 텍스트 편집, 드래프트 작성 정도로 스마트폰용 오피스 앱을 활용한다면 업무의 생산성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msoffice_android_a5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MS 오피스 프리뷰 버전 설치 방법

—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OS 버전: 4.4 이상

  1. [여기]를 클릭해서 MS 오피스 안드로이드 커뮤니티에 가입합니다. (구글 계정 로그인 필요)
  2. 설치를 원하는 오피스 앱의 링크(아래)를 클릭하고, ‘테스터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 MS 오피스 앱 테스터 신청 페이지: 워드 / 엑셀 / 파워포인트
  3. 10~15분 정도 기다린 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해당 앱 페이지로 접속한 후 설치를 합니다.
    ** MS 오피스 앱: 워드 / 엑셀 / 파워포인트

 

by ssumer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