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단계별 상세 가이드] iOS7 베타에서 iOS6 다운그레이드 하는 방법

** 업데이트 (2013년 6월 13일): 현재 DFU 모드 복원을 하지 않아도(4번 과정), iOS 6.1.3 으로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기기의 펌웨어 다운로드 후, 4번 과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추후 또다시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만약 일반 복원이 불가능하다면, 3번, DFU 진입 후에 복원을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 경고:  iCloud 백업을 사용하지 않거나, iOS6 상태에서 백업을 해두지 않았다면 (또는 iOS7베타 상태에서 백업을 해서, 기존 iOS6 백업에 덮어쓰기 했다면), 다운그레이드 후, 사용자 설정 상태 및 데이터(사진/동영상/이메일/전화기록/메시지 등)를 복원할 수 없습니다. 만약, iTunes 가 아닌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용자 데이터에 대한 메뉴얼 백업/복원 방법에 대해 잘 모른다면, 아래 다운그레이드 진행은 강력 비추천입니다.

원래 애플 개발자 홈피의 iOS7 베타 설치관련 안내문을 보면, 한 번 iOS7 베타로 업그레이드하면, 이전 버전(iOS6)로 다운그레이드 할 수 없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 필자가 진행해 보니 문제없이 iOS6 로 복원할 수 있었습니다.

 

mcp131

mcp129

iOS7 에서 일반 복원을 하려면, 먼저 iPhone 찾기 기능을 iCloud 설정에서 비활성화시켜야만 합니다. (iCloud 계정 암호 필요)

mcp130

일반 복원을 시도했을 때 표시되는 에러

 

단, 현시점에서 가장 최신 버전인 iOS 6.1.3 (아이폰5는 6.1.4) 으로만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shsh blobs 를 저장해 놨다 하더라도, A5 이상 CPU 장착된 기기 (아이폰4S 이상, 아이패드2 이상, 아이팟터치 5세대 이상) 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므로, 6.1.3(또는 6.1.4) 미만의 특정 버전으로의 다운그레이드는 현재 불가능합니다.

 

여하튼, iOS7 베타1 설치 후, 후회하시는 분들은 다음 과정을 참고하여 iOS6 로 복원하시기 바랍니다.

 

1. iTunes 가 최신 버전인지 확인하고, 만약 아니라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현시점에서 최신 버전은 11.0.4 입니다.). 그리고, 일반 PC 사용자는 컴퓨터 뒤편에 위치한 USB 포트에 iOS 기기를 연결합니다. (앞쪽 패널 또는 허브를 통한 연결은 비추천입니다.)

 

2. [여기]에서 본인이 사용하는 iOS 기기의 최신 펌웨어를 다운로드 합니다.

3. iOS 기기의 홈 버튼과 슬립/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른 상태에서 10초 이상 기다립니다. 그리고, 홈버튼은 계속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슬립/전원 버튼에서만 손을 뗍니다. iTunes 가 복원 모드에 있는 iPhone (또는 iPod Touch, iPad 등)을 발견했습니다… 이 메시지가 나올 때까지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dfu_ssumer061113

 

mcp132이 메시지가 표시될 때까지 홈 + 슬립 버튼을 누르고 있어야만 합니다.

20130611_221956

정상적으로 DFU 모드로 진입한 상태

 

 

4. iOS 기기가 복원모드 (DFU 모드, Device Firmware Update)로 진입한 것을 확인하고, iTunes 화면에서 키보드의 옵션 키(PC 사용자는 쉬프트 키)를 누르고, ‘iPhone (또는 iPod Touch, iPad 등) 복원…’ 버튼을 마우스 클릭합니다. 그리고, 2 번 과정에서 다운로드 한 펌웨어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후 부터는 자동으로 다운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mcp133

여기서, 옵션 키(PC 사용자는 쉬프트 키)를 누른 상태에서 ‘iPhone 복원…’ 버튼을 클릭하고, 2번 과정에서 다운로드 한 펌웨어를 선택합니다.

mcp134

펌웨어 선택 대화상자

mcp135

이 대화상자가 표시되면 복원 버튼 클릭

mcp136

복원이 진행되는 상태

20130611_222414

복원을 진행 중인상태

20130611_222720

복원이 완료된 상태

20130611_222931

복원 완료 후, 백업해둔 데이터를 다시 iOS 기기로 복사하는 단계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57 Comments

  1. 임대근

    good

    Reply
  2. Taeken Oh

    감사합니다.

    이번에 ios7 베타 깔고나서 실망해서 다시 ios6.1.3 으로 돌아왔습니다.

    Reply
    • ssumer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 좀 더 최적화된 차기 베타를 나중에 설치해 보세요. 어차피 이번 베타 1은 7월 24일 오전에 자동 만료됩니다. 만료전에 베타 2 로 업데이트 하지 않거나, iOS6로 복원하지 않으면… 강제로 벽돌을 봐야하는…

      Reply
  3. 김형철

    iOS7으로 갔다가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이 안되서 다시 복원 중입니다. 세심한 정보 대단히 감사해요. ^^ 단, DFU 모드 진입하는게 힘들더군요 ㅋ

    Reply
  4. 이지수

    알려주신 대로 슬립버튼이랑 홈버튼 동시에 10초 이상 누르고 있었는데 꺼졌다가 켜지기만 하고 복원모드 진입이 안되네요…ㅜ ㅜ 뭐가 잘못된 걸까요…ㅜ ㅜ

    Reply
    • 이지수

      복원모드 겨우 성공해서 지금 복원 중입니다! 베타버전이라 확실히 버벅거림도 있고 불안해서 그냥 다운그레이드 했네요. 정식버전 나오면 그때 업그레이드 해야겠습니다. 덕분에 잘 했습니다! 고맙습니다 ^_^

      Reply
  5. 유승환

    근데 최신 펌웨어를 다운 받았는데 알집 파일이네요…?ㅠㅠ ipsw 파일이 아닌걸로 나와서 선택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ㅠㅠ

    Reply
  6. 박지안

    백업도 해두고 3번까지 했는데 깜빡하고 4번을 건너뛰고 바로 5번으로 넘어가서 복원이 되긴 했는데….사진 영상 어플 등 데이터가 다 날라가서 아이튠즈에 수동으로 백업 및 복원에 있는 백업 복원을 했는데도 복원이 안되네요….다시 복구가 안되나요….

    Reply
    • ssumer

      4번, DFU 모드를 건너뛰면 iOS6 로 복원을 할 수 없어야 정상입니다만… 어떻게 복원이 되었는지 희한하네요. / iOS7 베타 상태에서 백업하셨나요? 아니면 iOS6 상태에서 백업하셨나요? 일단 몇개의 백업본이 저장되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Reply
      • 김희정

        지금 6.1.4 펌웨어 다운중이구요ㅠ
        백업을 ios7인 상태에서 해야하는건가요??? (3번문항이 헷갈려요ㅠㅠ)
        현재는 ios7 업그레이드하기 바로 직전에 백업해둔 상태인데..
        도와주세요ㅠ

        Reply
  7. 러시안블루

    아이폰4s사용자 입니다. ios7베타 사용해보고 다시 ios6.1.3으로 돌아가는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ios7베타로 업그레이드 하기전 ios6 상태에서 오후 4시경에 백업을 해두었는데 밤에 되서 복원을 하려보니 오후 6시경 (ios7이용 상태) 백업 내역밖에 남아 있지 않습니다. 다운그레이드 하기전에 실수로 백업을 한 것 같습니다.

    문제는 복원인데 당연히 버젼이 안맞으니 아이튠즈에서는 ios를 업그레이드(ios7으로)를 하라 그럽니다. 아이튠즈->기본설정->장비 에서 백업내역 확인해보고 ibackupbot프로그램 이용해보고 C드라이브 appdata 들어가서 백업저장 내용도 확인해 보았으나 오후 4시경에 백업된 내역은 찾지 못했습니다. 현재는 어쩔 수 없이 다시 ios7베타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ㅠ

    그래서 제가 질문드릴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고수님들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1) 왜 아이튠즈에서는 최근 백업 내역만 남고 그 전시간 백업내역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설정 문제라면 설정 방법 좀…)
    2) 이 상태에서 다시 ios6.1.3으로 돌아가서 복원할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3) 결국 ios6.1.3으로 돌아가지 못하면 ios7베타1을 계속 사용하면서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데 베타2, 3… 등의 유포되는 날짜 확인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 때 업그레이드 못하면 벽돌폰 되니..)

    글이 너무 길어 정말 죄송합니다. 고수님들 부디 구원의 손길을 plz… ㅠㅠ

    Reply
    • ssumer

      저의 경우는, 첨부한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다중 로컬 백업이 된 상태라 다른 분들도 문제없이 선택적으로 iOS6 백업본을 선택하고 복원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 방금 구글링을 좀 해보니, iTunes 최신 버전은 오직 1개의 백업본만 유지한다는 사용자들도 있네요 (이 부분은 좀더 확인해 볼 필요는 있습니다.)

      혹시 iCloud 백업을 활성화시키셨나요? 가능하면 이를 시도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iOS7 베타에서 iCloud 백업을 해놓은뒤, iOS6 로 복원후, iCloud 백업본으로 복원시키는 겁니다. (사진/동영상 등은 컴퓨터로 메뉴얼 복사해 놓고요.)

      그리고, iOS7 베타의 백업본을 삭제하지 않는 이상, 나중에 베타2, 3, 4.. GM(정식버전)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니, iOS7베타/백업 폴더를 별도로 다른 폴더에 복사해 놓는것 을 권장합니다.

      덧붙여, 이번 베타1은 7월 24일 오전 9시에 만료됩니다. 베타2 이후는 나와봐야 알 수 있고요.

      Reply
  8. 강호석

    아이폰5 사용자입니다 그런데 말씀해주신대로 했는데 다운그레이드가 안되고 자꾸만 오류가 뜹니다. 거기에 지금 아이튠스 업그레이드를 했었는데 혹시나 해서 지웠다가 다시 깔으니 “iTuens library.itl” 파일은 더 새로운 버전의 itunes에서 생성되었기 때문에 읽을 수가 없습니다. 라고 뜹니다. ㅠㅠ 왜 이런 거죠 미칠 것 같아요 내일 면접인데 폰이 먹통이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오류가 날 떄 알수없는 오류가 발생했다고 하는데 3014 랍니다 ㅠㅠ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ㅠㅠ 도와주세요

    Reply
    • ssumer

      혹시 호스트 파일에 애플 서버 접속을 차단시켰는지 확인해 보세요. gs.apple.com로 접속 못하면 그와같은 에러코드가 발생합니다. 보통 탈옥하셨던 분들이 애플 서버 접속을 차단시켜 놓는데, 이 부분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는 Windowssystem32driversetchosts 파일을

      맥은 /etc/hosts 파일을 확인해 보면 됩니다.

      Reply
  9. 김희정

    모든과정 다 끝내고 이제 백업ㅎㅐ둔거 불러오려고하는데ㅠㅠ

    이 iphone의 소프트웨어가 너무 이전버전이라 복원할수없다고나오네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도와주세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제발 ㅠ_ㅠ
    ….왜이러는거죠ㅠㅠ

    Reply
    • ssumer

      만약, iCloud 백업을 이전에 활성화시켜 놓은 상태라면(대부분의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iOS6 다운그레이드 후, 아이튠즈가 아닌, 아이폰에서 설정을 진행하는 단계에서 iCloud 백업을 이용한 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 (애플ID 입력하면, iCloud 복원을 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만약, 꼭 iOS7베타의 백업을 이용해야 한다면, 시간이 다소 걸리겠지만

      1. 다시 iOS7 베타로 업그레이드 (업그레이드 전에 로컬 백업을 하면 안됩니다.)

      2. iCloud 활성화 후, 백업 및 기타 중요한 사진/동영상/음악 등은 별도로 컴퓨터에 복사

      3. iOS6 로 다시 다운그레이드 후, 아이폰에서 초기 설정 단계의 iCloud 백업을 이용한 복원 진행. 이전에 복사해둔 사진/동영상/음악 등 누락된 부분이 있으면 복사.

      Reply
      • 김희정

        아..제가 icloud를 사용안하는지라ㅠㅠ

        지금 아이튠즈에서 ‘ 새로운 iphone시작하기’ 화면에서

        이 백업에서 복원에 어제 업그레이드하기바로직전
        백업파일이 있는데 ㅠㅠㅠ너무 높은 버전이라..안된다고ㅠㅠ
        6.1.4가 아닌……………….. 그럼 6.1.3 펌웨어로 다시 다운그레이드해야하는건가요ㅠㅠㅠㅠ ?
        완전…지금 공장초기화상태됬어요… 멘붕 ㅠㅠㅠ도와주세요ㅠㅠ

        Reply
        • ssumer

          예, 일단 iOS7 베타로 업그레이드하시고, iCloud 백업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에 업그레이드 할 때는 절대로 로컬백업을 하시면 안됩니다. (현재 상태가 덮어쓰기 됩니다.) 덧붙여, iCloud 백업은 시간이 다소 오래걸리므로, 오늘 다시 iOS7베타 업그레이드 이후, iCloud 백업이 완료될때까지 기다리셨다가 iOS6 로 다시 다운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iCloud 백업은 설정 > 저장 공간 및 백업 > 지금 백업(페이지 가장 아래쪽) 을 통하여 백업할 수 있습니다.)

          Reply
          • 김희정

            ㅠㅠ아진짜너무울고싶네요..ㅠㅠ
            제가 아마 아이폰5 유저인데 전 버전이 6.1.3이 아니였나 싶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정말 저방법밖에없을까요?
            그리고 제가 지금 우려되는건, 다시 ios7으로 업글했는데도 완전 백지상태이면…. ㅠㅠㅠ
            연락처라도 돌릴방법이 없을까요ㅠㅠㅠㅠㅠㅠ…

          • ssumer

            아, 제가 깜박했군요. 아이폰5의 최신 버전은 6.1.4 입니다.

            그리고, 일단 백업본이 컴퓨터에 남아 있기 때문에, 덮어쓰기만 하지 않는다면, 백지되는 일은 없을 겁니다.

          • 김희정

            아..방금 다운그레이드 함과 동시에 ㅠㅠㅠㅠ
            완전 덮어씌어진거같은데
            어제 백업파일로 해야하는거맞나요?ㅠㅠ
            분명 최근 백업이 어제 시간이였는데…ㅠㅠㅠ 다시 업그레이드하고 6.1.4로 돌아와야하는건가요?
            제가 사실 7인 상태에서 절대 백업을 하지 마라는글을 보고(덮어씌어진다구..) ….그냥 바로 내려버렸거든요 3번과정을 안거치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제발..제발도와주세요ㅠ

          • ssumer

            어제 한 백업본을 이용해서 복원하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어제 날짜 백업본이 지금 있는 상태가 맞는거죠?)

          • 김희정

            아니요ㅠ 순간 6.1.4로 다시 다운그레이드할때 동기화됬나봐요ㅠ 최근 복원날짜가…….방금시점으로 바꼈어요….
            ……………….죄송해요ㅠㅠㅠㅠ지금횡설수설하네요ㅠ

          • ssumer

            그러면, iOS7 베타에서 백업한 자료가 모두 삭제된 상태인가요? 일단, 침착하게 다음 과정을 통하여 백업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에서 시작 메뉴 클릭 후, 검색란에 %appdata% 입력 후 엔터(리턴)키

            2. RoamingApple ComputerMobileSyncBackup 폴더를 보면 백업 폴더가 있을 겁니다. (이상한 코드로 이루어진 폴더) 이 폴더를 통째로 일단 다른 폴더(예: 데스크탑)로 복사해 놓고, iOS7 베타 업그레이드 진행 후, 복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복원을 했을때 처음 iOS7 베타로 업그레이드 했을때 상태로 돌아오지 못한다면… 더이상 희망은 없어보이네요.

  10. 박영신

    아이폰5사용자입니다 ㅎ 다운그레이드 하려고 링크에 있는거 6.1.4다운받았는데 쉬프트누르고 클릭 복원누르면 폴더만 나타나고 안에 내용물이 없는걸로 나옵니다..
    저좀 도와주소서!!!!!!!!!!!!!!!!!!!!!!!!!!!!!!!!!! 아이클라우드에 예전버전 백업해둔게 있습니다!

    Reply
  11. 윤희진

    2번 노하우좀 알려주세요. 계속 꺼졌다 켜지기만하고 복원모드로
    안들어가지네요 ㅜ_ㅜ 계속 베타 쓰려했는데 치명적인 오류가 생겨서 돌아가야하는데..

    Reply
    • ssumer

      버튼 조작이 잘 안된다면, 그냥 펌웨어 다운로드 후, 키보드의 쉬프트 키 (Mac 은 옵션 키)를 누른 상태에서 아이폰 복원 버튼 클릭 후, 다운로드 한 펌웨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는 버튼 조작을 통한 DFU 모드로 복원하지 않아도,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Reply
      • 윤희진

        상세한 설명과 친절한 댓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바로 진행해서
        지금 복원중입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Reply
  12. 박지안

    어제 3번 과정을 넘기고 바로 4번으로 넘어갔다고 댓글달았는데요.오늘 한번더 그냥 복원을 했습니다.아이튠즈에서 복원을 하려는데 소프트웨어가 너무 이전버전이라 복원이 안된다네요…그래서 밑에분 댓글 보고 아이폰설정 단계에서 애플계정 입력하니 그냥 아이틀라우드 사용/사용안 함 그다음 아이클라우드에 백업/내컴퓨터에 백업 이렇게만 뜨고 복원 메뉴는 보이지가 않네요…7로 업그레이드전 클라우드/컴터 둘다 백업햇는데..왜이럴까요

    Reply
  13. 김수훈

    너무 급합니다. ㅠㅠ

    폰뱅킹이 안되고 어플 여러개가 작동이 안되네요 ktx도 예매했는데 조회도 안되고 ㅠㅠ 베타 7 완전실망입니다. ㅠㅠ 일단

    저는 아이폰4s 를 사용합니다.

    ios6으로 돌아가려고 하는데 ios6.1.3 파일을 받아서 풀었는데 어느파일로 어떻게 해야될지도 모르겠고요 dmg라고 된 파일이 용량이 크길레 그걸 확장자를 ipsw로 해서 바꿔도 시프트+복원으로 불러도 호환이 안된다며 자꾸 안됩니다… 지금 다른 ios6버전도 받고있는데 전부 알집이라서…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아 밑에 댓글보고 지금 복원중입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Reply
  14. Guest

    알수없는 오류가 발생했다면서 오류코드11이 계속 뜨네요ㅠㅠㅠㅠ 방법이 없을까요 dfu모드로도 해보고 그냥도 해봤는데 다 안되네요..

    Reply
  15. 병규 손

    해외 아이폰도 이방법으로 가능한가요?4s입니다

    Reply
    • ssumer

      예, 동일합니다.

      Reply
  16. Sangil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다운그레이드 알아보다가 알게되었는데요,
    저도 뭐하나 여쭤봐도 될런지…
    DFU모드로 접근이 어려워서 바로 4번 단계로 넘어가서
    진행하는 도중
    “iPhone을 업데이트 할 수 없습니다.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3194)”
    라는 메세지가 뜨는데 해결방안 혹시 알고계신다면 알려주셨으면 합니다ㅜㅜㅜ

    Reply
    • ssumer

      그러한 에러는 보통 hosts 파일에서 애플서버 접속을 차단해 놓았을 경우 발생합니다. host 파일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파일위치/윈도: Windowssystem32driversetchosts) / 관리자 권한으로 메모장 실행 후 수정하시면 됩니다.

      Reply
      • Sangil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처음엔 6.1.3으로 진행하다가 저런 오류가 나왔는데,
        6.1.4로 진행하니까 정상적으로 다운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빠른 답변 거듭 감사합니다^^

        Reply
        • ssumer

          아, 아이폰5는 무조건 6.1.4 만 가능합니다.

          Reply
          • Sangil

            아…본문에 최신버전으로만 가능하다고 써있었는데
            제가 읽지 않고 지나친 것 같습니다ㅜㅜ
            아무튼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좋은 주말보내세요

  17. ockgang

    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5번’ 내용은 어디 있나요? 1~4번은 있는데…^^
    ‘Shift+복원버튼클릭’ 이 ‘5번과정’ 인가요?
    아, 그리고, 구글크롬을 이용하여 본 sumer사이트의 펌웨어를 다운받으면, 윈도우에서도 확장명 *.ipsw로 받아집니다.

    Reply
    • ssumer

      아, 포스트를 수정하다가 번호 설정이 잘못되었네요.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18. 아이폰5ㅇㅇㅇㅇ

    글 감사합니다.
    아이폰 5 이용자인데 ios7 베타버전 업그레이드 했다가
    홈화면에서 벽돌이됫네요…5는 벽돌잘안된다던데 당황햇는데
    글덕분에 쉽게 복원했습니다

    Reply
  19. shawn

    icloud에 백업을 해두면, ios 7 이어도 상관없는 건가요?

    Reply
    • ssumer

      사진, 연락처, 앱 설치 목록, 캘린더 등은 복원시 사용 가능하지만, 메시지/통화기록/앱 사용자 데이터등은 iOS6 다운그레이드 후 사용할 수 없습니다.

      Reply
  20. sbc

    안녕하세요 ㅠㅠ
    다름이 아니라 다운그레이드 중에 알 수 없는 오류 (-1) 이렇게 뜨는데요ㅠㅠ
    어떻게 해야 하나요?? (3014)오류랑 번갈아가면서 뜨네요ㅠㅠ
    호스트파일을 수정하라고 밑에 댓글에서 말씀하셨는데.. 어떻게 수정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Copyright (c) 1993-2009 Microsoft Corp.
    #
    # This is a sample HOSTS file used by Microsoft TCP/IP for Windows.
    #
    # This file contains the mappings of IP addresses to host names. Each
    # entry should be kept on an individual line. The IP address should
    # be placed in the first column followed by the corresponding host name.
    # The IP address and the host name should be separated by at least one
    # space.
    #
    # Additionally, comments (such as these) may be inserted on individual
    # lines or following the machine name denoted by a ‘#’ symbol.
    #
    # For example:
    #
    # 102.54.94.97 rhino.acme.com # source server
    # 38.25.63.10 x.acme.com # x client host

    # localhost name resolution is handled within DNS itself.
    # 127.0.0.1 localhost
    # ::1 localhost

    이렇게 뜨네요ㅠㅠ
    도움 부탁드립니다~

    Reply
    • ssumer

      호스트 파일은 이상 없어 보입니다. 다운그레이드용 펌웨어가 최신 버전 (아이폰5: 6.1.4 / 이외 6.1.3)이 맞다면 문제없이 진행되어야 정상입니다만…

      명령어 프롬프트에서 ping gs.apple.com 명령을 실행해서서,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정상적으로 접속되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Reply
  21. ㅠㅠ

    다운로드받은 파일에 ipsw 파일이 아예 존재하지않네요…..

    Reply
  22. ㅠㅠ

    저는 똑같이 했는데 저 에러가 계속 뜨네요.. 어떻게 하죠?ㅠㅠ 아이폰5입니다.

    Reply
    • ssumer

      어떤 에러가 뜨는지 알려 주세요. 메시지를 그대로 알려 주시면 보다 도움이 될만한 조언을 드릴 수 있을것 같네요.

      Reply
  23. 어떡해요

    아이폰 4s 사용자이구요 ios7 베타3에서 6.13 으로 다운그레이드 하고싶은데
    복원모드 진입 후 6.13 펌웨어 선택을 하면 “펌웨어 파일이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아이폰을 복원할 수 없습니다.” 라고 메세지가 뜨네요 어떻게해야 하나요?

    Reply
  24. guwang bang

    아이패드 미니 사용자 입니다. 다운그레이드에 실패한다는 메세지만 뜹니다. 이유가 뭘까요…백업을 컴퓨터에만 해 두었고, 그 뒤로 7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 , 다시 다운그레이드 해 보았습니다. 3194에러 메세지가 뜹니다

    Reply
  25. 김상님

    아이폰 5 사용자 인데 다운그레이드 되나요?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