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lect Page

[가이드] iOS 5.0.1 완탈 상세 가이드

iOS 5.0.1 완탈 툴이 드디어 공개 되었네요. 다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A4 CPU 기반의 iOS 기기만 이번 버전에서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4S 및 아이패드2 사용자는 좀 더 기다리셔야 할 것 같네요. (현재, 이번 완탈툴을 개발한 @pod2g 가 열심히 A5 CPU 기반의 아이폰 4S, 아이패드2 용 완탈 툴을 개발하고 있다니, 곧 좋은 소식이 또 있을 겁니다.)

 ** 이미 iOS 5.0.1 반탈 상태라면 [여기]를 참고해서 한방에 완탈시키세요.

** 지원 되는 iOS 기기

 

  • 아이폰 3GS
  • 아이폰 4 (GSM 및 CDMA 방식)
  • 아이패드
  • 아이팟 터치 3, 4 세대

 

** [탈옥툴 다운로드]

 

** iOS 5.0.1 완탈 방법 (iOS 5.0 버전은 아직 버그 패치 중이랍니다. 가능하면 iOS 5.0.1 로 업데이트 하신 후에 완탈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기본 점검: iTunes 최신 버전 설치 (다운로드), USB 케이블은 컴퓨터 뒤편 포트에 연결, Wifi 연결상태

** 제대로 탈옥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여기]를 클릭해서, 사용하는 기기의 펌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아래 과정 중 Jailbreak 버튼을 클릭하기 전에, ‘Extras > Select IPSW’ 메뉴를 클릭한 뒤, 다운로드 한 펌웨어를 먼저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 iPad 2 와 iPhone 4S 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1) 최신 RedSn0w 탈옥툴(다운로드)을 실행하고 ‘Jailbreak’ 버튼을 클릭합니다.

 

redsn0w001

 

2) iOS 기기를 컴퓨터에 USB 케이블로 연결한 상태에서 전원을 완전히 끕니다. (전원 버튼을 3초 정도 누르고 있으면 전원을 끌 수 있는 슬라이드가 표시됨)

 

redsn0w002

 

3) Next 버튼을 클릭하고, 화면에서 지시하는 순서에 따라 iOS 기기를 DFU 모드로 진입 시킵니다.

 

1.전원 버튼을 3초 동안 누르고 있습니다.

2.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홈 버튼을 10초간 누릅니다. (2개의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어야 함)

3.전원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홈버튼은 계속해서 누르고 있어야 함)

 

redsn0w003

redsn0w004

[DFU 모드로 진입하면 자동으로 패치를 합니다. 이 과정이 진행되는 동안 1~2분 기다리시면 됩니다.]

 

4) 약 1~2 분 기다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는데, 여기서 ‘Install Cydia’ 옵션을 활성화시키고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redsn0w005

[패치가 완료된 후, Install Cydia 옵션을 활성화시키고 Next 버튼을 클릭]

IMG_0182_s

[완탈이 진행되는 상태]

 

5) 탈옥이 완료된 후, iOS 기기가 리부팅 되면 성공적으로 완탈이 된 것입니다. 기존의 모든 앱 및 사진, 연락처들은 그대로 보존되므로 별도로 복원 작업은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Cydia 아이콘이 흰색으로 표시되더라도, 문제 없이 실행되므로 굳이 리부팅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리부팅하면 정상적으로 아이콘이 표시됨)

 

redsn0w007

[탈옥이 완료된 상태]

About The Author

ssumer

Web Developer at University of Hawaii at Manoa, 저서: Mac QnA 실무 테크닉, Mac OS X 길라잡이(정보 문화사), Mac OS X 실무테크닉(성안당) / 기술 감역: 인텔 리얼센스 SDK 센서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예제가 가득한 PHP 프로그래밍(정보 문화사), iPhone 가이드(성안당)

10 Comments

  1. Louis9176

    아이폰4 4.3.3 완탈 사용자입니다. 반드시 아이튠즈를 통해 ios 5.0.1로 업데이트 후 탈옥을 해야되는 건가요???지금 상태에서 바로 업데이트는 불가능한건가요???

    Reply
  2. louis9176

    아이폰4 4.3.3 완탈 사용자입니다. 반드시 아이튠즈를 통해 ios 5.0.1로 업데이트 후 탈옥을 해야되는 건가요???지금 상태에서 바로 업데이트는 불가능한건가요???

    Reply
    • ssumer

      예, 먼저 5.0.1 로 업데이트 하신후에 이번 탈옥툴을 통해서 완탈이 가능합니다. 현재 상태에 만족하시면 굳이 업데이트 및 재탈옥은 하실 필요없고요.

      Reply
  3. Oam

    라이언 10.7.2 쓰는데 독에서 계속 통통거리기만 하네요…

    Reply
    • he

      저도 라이언에서 하려는데, 맥용은 뭔가 문제가 있나봅니다. red~.app 다운받아서 실행을하니 같은 현상이 일어나네요. 통통 거리기만 하고, 안됩니다;

      Reply
      • ssumer

        음.. 글쎄요. 저는 문제 없이 실행됩니다만.. CMD+TAB 으로 다른 앱으로 이동했다가 다시 스위치 해보세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redsn0w 는 원래 OS X 용이 우선적으로 개발되는 탈옥툴이고요, 오히려 윈도에서 말썽이 많습니다. (본 포스트 스샷도 라이언에서 켑처한 겁니다~)

        Reply
  4. Whxh135

    감사합니다 잘됐네여  근데 게임같은건 못 받나요?

    Reply
  5. Yeonssoo56

    완탈 후에 메일 어플이 흰색이에요 괜찮나요?

    Reply
  6. Uni260

    Sorry,어쩌구저쩌구라고뜨는데왜안되죠?

    전원버튼3초누르고
    홈버튼,전원버튼동시에10초누르고
    홈버튼만15초눌렀는데..

    (usb연결은당연히했구요!)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